안녕하세요 블로거 워누입니다! 

어느새 Tistory 블로그를 버려둔지 꽤 시간이 지나버렸네요..ㅎ 

하지만 어떤 계기로 인해 이 블로그를 다시 살리게 되었습니다! 공부한 내용들을 조금씩 올리는 용도로 작성 예정이니 즐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java 공부하다가 java에 향상된 For문이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보고 이렇게 쓰는 거구나 싶어서 아래와 같이 작성해보았습니다. 

 

<소스코드>

향상된 For문 소스코드

 

<결과>

소스코드 결과

 

많은 자바 책에서 이미 소개되고 있어서 저만 너무 늦게 알았나 싶습니다.. ㅎㅎ 

기존의 for문은 소괄호 안에 (반복변수; 조건; 반복변수증감) 형태로 작성하고 중괄호에 {실행문}을 작성하였으나 

향상된 for문에서는 소괄호 안에 (타입 변수 : 배열) 이런 형태로 작성하고 중괄호에 {실행문}을 작성합니다.

 

즉, 향상된 for문의 형태는 아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

for( 타입변수 : 배열 ) {

    실행문;

}

====================

for문이 처음 실행될 때 배열에서 가져올 첫번째 값이 있는지 판단한 후 값이 있으면 해당 값을 변수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실행문을 실행하며 이게 하나의 루프입니다. 

해당 루프는 배열 안에서 가져올 다음 값이 없을 때까지 실행되며, 배열안에 가져올 값이 없게 되면 해당 반복문을 종료합니다. 따라서, 향상된 for문의 반복 횟수는 배열의 항목 수(=배열.length)가 됩니다.  

 

배열은 어디서나 많이 쓰이니까 향상된 for문도 공부해둔다면 개발하다가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도 공부하다가 공유할 내용이 있다면 블로그에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작성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