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워누입니다!

저번 포스팅을 통해 SDN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 이런 개념이구나.." 하는 식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직접 설치를 해보고 기본적인 환경을 setting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일단 제가 지난 포스팅에 올린 "SDN 입문"이라는 책을 참고하여 Openflow_Tutorial 이미지를 다운받고자 하였으나..

.

.

저렇게 빈 공백이 나옵니다.. 아마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었거나 이제는 지원하지 않나봅니다! 이렇게 프로젝트를 시작하자마자 1차 위기가 닥쳤네요.. 하하..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건 멘붕하지 않는 정신력과 IT전공자라면 필수인 구글링!! 자, 구글링을 해봅시다!

.

.

오 괜찮은게 몇개 뜨네요? 이 중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으면..

근데 예감이 좋습니다..! 네번째 목록에 installing Required Software라고 적혀있습니다!!! 저걸 클릭해봅시다!

.

 

YES!! 할렐루야!!! 와아아아아아아!

역시 구글링은 위대합니다! 여러분은 검색할 필요 없도록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

https://github.com/mininet/openflow-tutorial/wiki/Installing-Required-Software

.

이 링크를 타고 가시면 저 파일들이 보입니다.

제 컴퓨터는 64bit 운영체제이므로 아래와 같이 다운 받았습니다!

.

.

저 부분들을 클릭하셔서 다운을 받고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

그럼 4가지를 받았으니 아래 4가지가 그대로 나오겠죠?

.

.

mininet도 같이 압축을 풀어봅시다. 저는 바탕화면에 따로 설치를 받아보았습니다.

.

 

.

이 과정을 통하여 전체적으로 SDN 구현을 위한 파일들이 모두 설치된거 같네요 ㅎㅎ

아, 위에 걸어드린 링크를 자세히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이 구현을 위해 진행되어야 할 단계들이 같이 있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저도 이 사이트를 많이 참고 해야겠습니다ㅎㅎ 유용하네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녕~♪

 

 

 

+ Recent posts